경기지장협, 택시기사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
[보도자료] 경기지장협, 택시기사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
▸ 경기지장협-KM솔루션-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 3자 업무협약 체결
▸ 장애인 취업경쟁력 향상 및 장애인 일자리 지원 등 공감대 형성
▸ 원스톱 서비스로 장애인 운전면허 및 택시운전자격증 취득 지원, 취업까지 해결 가능
❒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(협회장 김기호, 이하 경기지장협)는 29일 KM솔루션에서 ‘택시기사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위한 업무협약식’을 진행했다.
이날 행사는 장애인 취업경쟁력 향상 및 장애인 일자리 지원 등 공감대 형성이 돼 경기지장협의 주도하에 KM솔루션 및 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이 참여해 추진됐다.
경기지장협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「장애인택시운전원양성」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, 2016년부터 2022년 9월 현재까지 택시운전자격 취득자 430명, 누적 취업자 318명을 기록해 경기도 내 일자리 사업으로서 장애인에게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.
❒ 이번 업무협약은 ▲운전면허 취득을 희망하는 등록 장애인 대상으로 무료 운전면허 교육 ▲KM솔루션의 택시운송가맹점에 택시 취업을 희망하는 등록 장애인 대상으로 택시운전자격 취득비 및 기준금 지원 ▲택시운송가맹점의 택시 취업 희망 등록 장애인 적극 채용 독려 ▲기타, 일자리창출, 동반성장 등 협약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.
❒ 경기지장협은 업무협약을 체결 후 웹포스터를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장애인단체, 유관기관 등에 배포해 택시기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내 장애인이 운전면허 취득, 택시자격 취득, 택시회사 취업을 원스톱으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.